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올해 기대되는 턴어라운드 : 티로보틱스(117730)


올해 기대되는 턴어라운드 : 티로보틱스(11773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6.15 오전 11:07 기준)

 

LG전자가 호텔, 병원, 식당 등 다양한 공간에서 쌓아온 서비스 로봇 솔루션 노하우와 자율주행 기술을 기반으로 고속 성장하는 차세대 물류 로봇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과 물류 로봇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윤석열 대통령이 드론·로봇 배송사업의 법적 근거를 마련해 격오지 배송 등 생활 물류 서비스의 생산성 향상 및 소비자 편의를 제고하겠다고 밝히며 드론·자율주행 배송 로봇을 통한 무인 배송 신산업에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티로보틱스 로고)

 

바로 티로보틱스(117730)이다. 티로보틱스는 반도체, FPD 산업용 이송 로봇, 자율주행 로봇 등을 제조하는 로봇 제조 업체로 국내 유일하게 6세대부터 11세대까지 중대형 로봇 및 시스템을 주력으로 생산하고 있다. 지난달 국내 대기업들로부터 반도체 주요 생산공정 등에 자율이송로봇(AMR) 개발을 수주받았다고 밝혔다. 이달은 티로보틱스가 생산한 로봇의 70%가 공급되는 세계 최대 반도체 장비 업체인 AMAT가 한국에 연구개발(R&D)센터를 세우기로 확정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티로보틱스의 Treadmill 타입 보행보조로봇)

 

실제로 김학준 키움증권 연구원은 "티로보틱스는 1분기 기준 최대 실적을 기록했으며 이는 디스플레이 장비에서의 수주가 확대됨에 따라 시스템 및 로봇 판매가 확대됐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이어 "특히 반도체향 국내외 장비사 벤더 등록 이후 반도체향 웨이퍼 진공이송 로봇 및 시스템의 판매가 10억 원 정도 매출이 발생했다"라고 설명했다. 또한 "추가적으로 현재 항만용 대형 자율주행 운송 로봇을 개발 중에 있으며 이를 통해 향후 물류용 로봇의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우리이앤엘 +19.2%, 한샘 +18.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