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승자독식 : 비에이치(090460)


승자독식 : 비에이치(09046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6.13 오후 2:54 기준)

 

국내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업계가 1분기 호실적을 기록하며 올해 사상 최대 실적을 예고했다. 연초부터 스마트폰 판매가 호조세인데다 확장 현실(XR) 기기, 전장 사업 등 신사업도 순항하고 있다. 삼성이 차기작 폴더블폰인 갤럭시Z폴드4·플립4의 생산량을 전작 대비 2배 이상 늘리는 방안을 검토하며 폴더블폰 경첩 역할을 하는 '힌지'와 휘어지는 '연성회로기판(FPCB)' 부품 공급을 위해 부품사와도 협력관계를 공고히 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비에이치 로고)

 

바로 비에이치(090460)이다. 비에이치는 첨단 IT 산업의 핵심부품인 FPCB와 그 응용부품을 전문적으로 제조, 공급하는 회사이다. 지난 2월에 공개된 '갤럭시S22 울트라'모델에 이어 하반기에 출시되는 '갤럭시Z폴드4' 제품에도 디지타이저용 FPCB를 공급할 예정이다. 디지타이저용 FPCB는 S펜 인식에 필요한 센서 대응을 위해 회로 패턴을 촘촘하게 형성해야 하기 때문에 기술적 난도가 높고 공급 단가도 비싸게 책정된다. 태블릿 PC에도 S펜이 적용되는 만큼 공급량이 늘어나게 되면 수익성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경쟁사 삼성전기의 사업 철수로 비에이치가 FPCB 업계에서 독점적 입지를 다졌다는 분석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에이치의 VISION)

 

실제로 고의영 하이투자증권 연구원은 "삼성전기의 FPCB 사업 철수로 인한 반사이익이 본격화되고 있다"라며 "삼성디스플레이 내 애플향 FPCB 점유율이 80%를 넘어서며 사실상 독점적 지위라는 판단"이라고 분석했다. 게다가 "아이폰 상위 모델을 중심으로 추가 생산 요청이 들어오고 있다"라며 "인플레이션에 따른 구매력 감소, 중국의 도시 봉쇄 등으로 스마트폰 수요에 대한 우려가 있으나 아이러니하게도 값비싼 아이폰의 수요가 더 좋다"라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해성디에스 +133.3%,  덱스터 +89.1%, SK가스 +52.1%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