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앱 & 서비스

로보추천 단기매매형 소개

 

레이더스탁의 '로보추천'은 투자성향에 따라 크게 세가지로 나뉩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리스크관리형',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수익추구형', 빠른매매와 단기수익을 중요시하는 '단기매매형'으로 나뉘어져 있는데요. 3가지의 로봇 모두 목표하는 투자 수익률과 보유기간, 매매횟수 등 투자성향이 뚜렷하게 다르기 때문에 로봇의 상세내용을 꼭 확인하고 고객님의 투자성향에 맞는 로봇을 선택하는 것이 가장 중요합니다.

 

 

 

오늘은 '단기매매형'을 소개하겠습니다.

 

'단기매매형'이란?

 

'단기매매형'은 빠른 매매 회전율로 단기간에 수익을 확보하는 것에 초점을 맞춘 로봇입니다.

 

빠른 매매를 통한 단기 수익을 가장 중요시하고, 빠른 매매로 투자금 회전율을 높여 수익률을 끌어올리고자 하는 투자자분들에게 가장 적합한 상품입니다.

 

 

'단기매매형'의 특징 4가지

 

1. 미리 대응할 수 있는 매매

'단기매매형'의 최대 장점은 매매시점이 일정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하고 매매에 임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매수는 장마감 동시호가 이전에 발생되며, 매도는 장초반에 많이 발생됩니다. 물론 매도는 장중 어느 시점에서도 발생될 수 있지만, 매수는 항상 3시 이후 발생이 됩니다.

 

2. 일주일 내외의 매매기간

 

'단기매매형'평균 보유기간은 6.51주일 내외로 매매를 완료하며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워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투자기간입니다.

 

상승장이나 횡보 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고, 하락장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며 승률을 관리합니다.

3. 장기적인 수익 축적

 

'단기매매형'은 수익시에 평균 7%, 손실시에는 평균 4.7%1.5의 손익비를 보이고 있으며, 장기적으로 수익을 누적시키는 구조입니다.

 

다만 이는 평균적인 숫자일 뿐 체감으로는 수익시에는 10%이상 또는 보합 수준에서 빈번하게 발생합니다. 실제로 열흘 중 6~7일은 당일 매도 종목의 정산이 항상 수익을 내고 있습니다.

4. 거래량이 많아 수월한 매수·매도

'단기매매형'은 거래량이 증가하는 종목을 대상으로 매매하기 때문에 풍부한 유동성으로 매수·매도가 수월합니다.

매매 회전율이 빠를 경우 일반인 투자자가 이를 따라가지 못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유동성이 풍부해 매수·매도가 수월할 경우 일반인 투자자도 쉽게 따라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지금까지 로보추천 '단기매매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분들을 위한 '단기매매형'

따라하기 쉬우면서도 꾸준한 수익을 원하는 투자자분들에게 매력적인 로봇이네요!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다면 고객센터로 문의 주세요^.^

 

레이더스탁 고객센터 02-2174-6446 (평일 09:00 ~ 17:00 / 점심 11:30 ~ 13:00 제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