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질적 성장을 위한 기다림의 시간은 끝 : 플래티어(367000)


질적 성장을 위한 기다림의 시간은 끝 : 플래티어(36700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3.29 오후 2:58 기준)

 

최근 라이브커머스 등 소비자의 구매 경로가 다양화하면서 전자상거래(이커머스) 플랫폼에도 변화가 생기고 있다.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구축 방식이 늘고 있는 것이다. 헤드리스는 백엔드(머리)에서 프론트엔드(몸통)를 분리하는 개념이다. 머리와 몸통은 API(애플리케이션 프로그래밍 인터페이스)로 정보를 주고 받으며 고객에게 보다 빠르게 맞춤형 쇼핑 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효율적인 플랫폼 형태로 평가받고 있다. 이미 해외에선 세일오어(Saleor), 네셀(Nacelle), 커머스툴즈(Commercetools) 등 주요 헤드리스 플랫폼 업체들이 자리 잡았다. 2019년부터 2년간 해당 업체들을 중심으로 약 16억 달러(약 1조 9400억 원)의 투자금이 유치될 정도로 시장 반응이 뜨거워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플래티어 로고)

 

바로 플래티어(367000)다. 플래티어는 이커머스 플랫폼 구축을 위한 컨설팅, 솔루션 개발을 하는 이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기업이다. 지난해에는 국내 최초 AI기반 D2C(소비자 직접 판매) 솔루션 '엑스투비(X2BEE)'의 흥행과 AI 기반 마테크(MarTech) 솔루션인 '그루비(GROOBEE)'의 본격적인 매출 레버리지 효과로 창사 이래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이달 17일에는 현대오토에버와 69억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하며 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플래티어의 사업분야 중 커머스-마케팅(CM) 부문)

 

실제로 키움증권 김학준 연구원은 "지난해 3분기 신규 출시한 X2BEE는 기업이 요구하는 비즈니스의 다양성과 대량의 트래픽을 수용, 안정성과 신뢰성을 제공할 수 있는 솔루션으로 활용·구축 수요가 꾸준히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며" "2022년 X2BEE는 약 6개사 구축이 예상된다"고 설명했다. "지속적인 인원 내재화에 따른 외주인건비 축소 역시 이익률 성장에 일조할 전망"이라고 덧붙였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팬오션 +30.4%, 현대건설기계 +28.7%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