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시작이 좋다 : 대덕전자(353200)


시작이 좋다 : 대덕전자(35320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3.28 오후 2:56 기준)

 

삼성전기가 지난해 말 베트남 생산법인을 'FC-BGA(반도체 패키지 기판)' 생산 거점으로 삼고 생산 설비와 인프라 구축에 1조 3000억 원을 투자해 눈길을 끌었다. LG이노텍 또한 지난해 12월 이광태 상무를 주축으로 FC-BGA 사업담당, 개발담당 등 임원급 조직을 새롭게 구성했다. 국내 기업이 앞다퉈 '통 큰' 투자에 나서며 과연 세계 1·2위 이비덴과 신코덴키를 제칠 수 있을지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대덕전자 로고)

 

바로 대덕전자(353200)이다. 대덕전자는 반도체 및 Mobile 통신기기 등 각 분야에 걸쳐서 첨단 PCB를 공급하고 있다. 최근 2년간 고마진 제품인 전장용 FC-BGA 관련 설비에 약 2700억 원 규모의 설비투자를 집행하며 올해도 1000억 원 이상의 추가 투자를 검토 중이다. 올해 출하가 시작되는 DDR5의 경우에도 DDR4 대비 기판 면적 증가로 판매량 증대 효과가 발생해 수혜가 예상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대덕전자의 경영이념)

실제로 권성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FC-BGA 매출은 2022년 1600억 이상으로 대폭 증가할 것이다. 반도체 패키지 기판은 2022년 8882억 원으로 34% 증가 할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신규 매출 가세, 판가 상승, 제품믹스 개선 등 긍정적인 요인이 원자재 가격 상승 부담 요인을 상쇄하고 있다"면서 "반도체 패키지 기판 업황은 공급부족, 스펙 상향 등으로 호황을 구가하고 있는데 대덕전자는 적기 투자로 이 흐름을 잘 타고 있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대원미디어 +614.0%, 해성디에스 +133.3%, 이루온 +103.0%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