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물류차질 완화의 최대 수혜주 : 넥센타이어(002350)


물류차질 완화의 최대 수혜주 : 넥센타이어(00235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9.29 오후 9:57 기준)

 

국내 타이어 업계가 빠르게 다가오는 전기차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전용 타이어를 출시하며 치열한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한국타이어는 지난 5월 유럽 시장에서 먼저 선보였던 전기차 전용 타이어 브랜드 '아이온(iON)'을 국내 시장에 출시했다. 금호타이어도 지난 7월 전기차 전용 타이어인 '마제스티 9 SOLUS TA91 EV'와 '크루젠 HP71 EV'를 선보였다. 완성차 업체들이 줄줄이 전기차를 내놓으면서 타이어사들의 이 같은 전기차 타이어 판매는 날로 급증할 전망이다. 특히 내연기관차 타이어보다 단가가 높은 만큼 수익성 개선에 유리하다는 평가가 나오면서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넥센타이어 로고)

 

바로 넥센타이어(002350)이다. 넥센타이어는 타이어 제조 및 판매, 렌탈 업체이다. 전기차 시대에 맞춰 현대차의 신규 전기차 '아이오닉 6'에 신차용 타이어로 '엔페라 AU7 EV'와 '엔페라 스포츠 EV'를 공급한다. 또한 26일 BMW 콤팩트 스포츠유틸리티차(SUV)인 'X1' 3세대와 전기차 'iX1'에 신차용 타이어를 공급한다고 밝혔다. 두 차종에 공급되는 타이어는 '엔페라 스포츠'로 유럽 공장에서 생산하는 유럽형 프리미엄 스포츠 타이어다. 우수한 배수 성능에 고속 주행에 적합한 비대칭 패턴이 특징이다. 엔페라 스포츠는 유럽 유력 자동차 전문지가 실시한 여름용 타이어 테스트에서 '강력 추천', '구매 추천'등 좋은 평가를 받으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넥센타이어의 SUV용 타이어 N'FERA Supreme SUV)

 

실제로 정용진 신한금융투자 연구원은 "넥센타이어가 2분기 북미 시장에서 사상 최대 실적을 기록하는 등 판매가 양호했음에도 물류비용으로 인해 적자를 기록했다"라며 "3분기 물류비용 부담이 2분기 대비 30~40% 감소할 것으로 추정되며 원자재 가격이 하락세를 보이고 있는 만큼 수익성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이어 "3분기 영업이익은 108억 원을 기록하며 흑자전환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대성창투 +16.1%, 시그네틱스 +15.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