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작년 연간 실적을 뛰어넘는 분기 최대 실적 달성 : 엑세스바이오(950130)


작년 연간 실적을 뛰어넘는 분기 최대 실적 달성 : 엑세스바이오(95013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7.13 오전 11:03 기준)

 

세계적으로 확산 추세에 있는 원숭이 두창의 국내 유입과 더불어 코로나19도 '더블링' 현상이 지속되며 재유행 조짐이 보이고 있다. 이에 국내 벤처 바이오 기업들이 원숭이 두창을 진단 가능한 키트를 개발했다. 국산 진단키트는 해외사 키트와 비교했을 때, 감염 판별 시간과 보관 방식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그동안 질병관리청에서만 실시하던 원숭이 두창 진단 검사도 11일부터 전국 시도 보건환경연구원으로 확대되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엑세스바이오 로고)

 

바로 엑세스바이오(950130)이다. 엑세스바이오는 체외 진단 기술을 토대로 면역화학 진단, 바이오센서, 분자진단 기술을 기반으로 진단 제품을 개발, 재조, 판매하는 업체이다.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2배로 증가하는 '더블링'수준의 확산이 지속되며 13일 기준 63일 만에 확진자 수가 4만 명을 넘어섰다. 이와 더불어 전 세계 원숭이 두창 확진자가 2달 만에 9,000명을 돌파하며 자회사인 웰스바이오가 원숭이 두창 진단시약의 독자 연구 개발을 마쳤다고 밝혀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엑세스바이오의 코로나19 항원 자가진단키트)

 

실제로 김두현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현재 미국 유통채널 22개사 및 공공기관 중심으로 판매가 지속되고 있으며 미국 기업인 애보트는 1분기 실적 발표에서 올해 코로나19 진단 장비 매출 전망치를 45억 달러로 높였고, 상당 부분이 상반기에 반영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또 "뉴욕 변이로 인해 미국에서 신규 확진자가 증가세라, 엑세스바이오의 상반기 호조세도 지속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우리이앤엘 +19.2%, 한샘 +18.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