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플랫폼을 딛고 콘텐츠로 날아 : 스카이라이프(053210)


플랫폼을 딛고 콘텐츠로 날아 : 스카이라이프(05321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4.13 오후 2:09 기준)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OTT를 발판삼아 국내 통신 및 IPTV 3사가 본격적인 세 확장에 나섰다. OTT가 미디어 시장에서 핵심 플레이어로 부상하는 상황에서 국내외 OTT 사업자와 제휴를 맺고 결합 요금 할인 및 여러 OTT를 통합 제공하는 형태로 사업을 펼치고 있는 상황이다. KT엠모바일과 KT스카이라이프 등 알뜰폰 사업자도 최근 왓챠 등과 제휴한 OTT 요금제를 선보이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스카이라이프 로고)

바로 스카이라이프(053210)이다. 스카이라이프는 위성방송 서비스를 목적으로 설립되어, 국내 최초 H.264 기반의 다채널 HD를 사업화하였다. KT는 지난해 3월 KT즈튜디오지니 출범을 알리며, 국내 1위 구독형 독서 플랫폼 밀리의 서재를 인수해 원천 IP 경쟁력을 강화했다. 지난달 CJ ENM과 콘텐츠 분야 전방위 협력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한 데 이어 국내외 역량 있는 사업자들과 제휴 협력도 확대할 계획으로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스카이라이프의 오리지널 콘텐츠 강철부대2)

 

실제로 정지수 메리츠증권 연구원은 "HCN 인수로 유료방송 가입자 기반을 확대한 만큼 락인 강화를 위한 TPS(방송, 인터넷, 모바일) 확대 전략은 올해도 지속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이미 '애로부부', '강철부대', '나는 SOLO'를 넷플릭스에 공급하며 성공적인 제작 역량을 입증했다"라며 "채널 인지도 강화를 위해 미디어지니와 통합해 'ENA'로 채널 브랜드를 론칭하고 향후 3년간 5000억 원을 투자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은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와 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신한 인버스 2X 천연가스 선물 ETN(H) +19.8%, 우리이앤엘 +19.2%, 한샘 +18.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의 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