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빛이 나는 보유현금 : 베스파(299910)



빛이 나는 보유현금 : 베스파(29991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3.12 오후 2:53분 기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언택트(untact·비대면 접촉) 사회를 만들고 있는 가운데 게임 관련주가 선방을 보이고 있다. 바이러스 확산 우려로 바깥 출입을 자제하는 인구가 늘어나면서 반사 수혜를 받고 있는 것이다. 최근에 이루어진 규제 완화와 신작 출시 효과 등의 모멘텀도 기대되고 있어 더욱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R1 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베스파 로고)


바로 베스파(299910). 베스파는 게임 소프트웨어 개발 업체로 주요 매출원은 모바일 RPG게임 킹스레이드다. 킹스레이드는 최근 2월에 챕터 업데이트를 진행하였으며 2분기와 3분기에도 업데이트가 예정되어 있다. 더불어 신규유저 유입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애니메이션 방영이 10월에 있을 예정으로, 유저의 급격한 감소가 있지 않은 이상 안정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을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연결대상에 포함되는 자회사들의 게임이 출시될 예정이기 때문에 연결기준으로도 점진적인 개선이 기대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베스파의 대표작 '킹스레이드')


실제로 키움증권 김학준 연구원은 "베스파의 보유현금은 750억원으로 대부분의 게임사들과 같이 현금가치 보유에 비해 영업가치가 크게 반영되고 있지 못하다. 이러한 영업가치 확대가 있기 위해서는 신작 모멘텀이 필요한데 올해 신작게음은 2Q~4Q에 집중되어 있다""상반기는 캐쥬얼 및 전략게임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되며 3~4Q에는 RPG 및 디펜스 등 ARPU가 높은 게임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관심을 기울일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R1알파'는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이다. 주식시장이 마감되면 인공지능(AI)은 지난 5년동안의 시세 데이터부터 오늘까지의 시세 데이터까지 모두 수집해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학습한다. 또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분석을 시작한다. 분석이 끝나면 오늘부터 10일 이내에 주가가 10%이상 상승할 종목과 10%이상 하락 종목을 선별하여 알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AI파인더의 예측서비스'.

 

예측이 실제로 얼마나 잘 적중하는지는 예측 스코어를 통해 볼 수 있다. 현재 평균 예측 스코어는 71.49~93.21점으로 평균값은 80.25이다. 다시 말해 예측 100 중 약 80은 예측이 맞는다는 이야기다. 'R1알파'는 예측결과뿐만 아니라 예측 후 현재진행 중인 종목까지 모두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신뢰를 위해서 예측성공인 실패 모두 100%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일 개장 전 미리 공개되는 'AI파인더 예측서비스'

 

상승예측 종목으로 수익률은 높이고

하락경고 종목으로 리스크는 회피하는 투자

 

지속되는 악재로 시장이 흔들려도

'레이더스탁'과 함께라면 문제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