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블레스IP의 부활 프로젝트 : 네오위즈(095660)



블레스IP의 부활 프로젝트 : 네오위즈(09566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3.04 오후 2:27분 기준)

 

지난해 엔씨소프트가 내놓은 리니지M과 리니지2M은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을 완전히 바꿔버렸다. 유명한 IP는 마케팅 측면에 있어서 다른 신작보다 더 유리하다는 것은 이전에도 상식이었지만, 리니지M 시리즈 이후에는 단순한 흥행 정도가 아니라 회사의 미래를 바꿀 수도 있다는 사실에 놀라면서, 유명 IP를 기반으로 만든 RPG에 사활을 걸고 있는 상황이다. 지난해 엔씨의 돌풍을 지켜봐야만 했던 대형 게임사들도 올해 드디어 반격에 나서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네오위즈 로고)


바로 네오위즈(095660). 네오위즈는 최근 750억 대작으로 관심을 모았던 블레스 IP의 부활이 기대되고 있다. 블레스는 올해 콘솔과 모바일로 재탄생되는데, 3종의 게임이 3개사에서 준비중이다. 네오위즈가 개발한 블레스 언리쉬드(Consol), IP계약으로 타사에서 개발하는 블레스 모바일(모바일), 블레스 이터널(모바일)이 있다. 3종의 게임 모두 올해 2분기 내외에 출시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더불어 219일 글로벌 게임 플랫폼인 Steam에 출시한 'Skul : The Hero Slayer'이 현재 Top Selling 1위를 기록하고 있어 더욱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팀에서 Top Selling 1위 중인 네오위즈의 'Skul : The Hero Slayer')


실제로 NH투자증권 안재민 연구원은 "네오위즈의 'Skul : The Hero Slayer'가 현재 수준의 순위를 이어갈 경우, 일매출 1~2억원은 충분히 가능할 것으로 예상하며, 일매출 1억원이 1개 분기 이상 이어질 경우, 당사 매출에는 90억원, 영업이익은 30억원 이상 기여할 것으로 추정된다""네오위즈는 지난 2018'블레스 Online'을 출시하여 Top Selling 1위를 기록한적이 있는데, 당시 관련 매출 약 100억원을 기록하며 일 매출 5억원 이상을 기록했다. 당시 블레스의 Standard Edition41,000원 이었고, 현재 Skul15,200원임을 감안하면 블레스의 일평균 매출보다는 낮겠지만, 19일 출시와 주말이 지난 현재까지 1위를 기록하고 있다는 점에서 상당히 고무적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리드코프 +41.63%, 오스코텍 +34.31%, 에이치케이 +30.94%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