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비싸지 않다 : 삼성SDI(006400)



비싸지 않다 : 삼성SDI(006400)




(출처 : 씽크풀 2020.01.15 오후 2:53분 기준)

 

올해 세계 전기차 시장의 성장세가 관망되면서 최근 국내 배터리 업체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뉴욕증시에서 전기차 시장의 대한 긍정적인 전망이 제시되면서 테슬라 주가가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고, 중국 정부의 보조금 정책 등이 국내 2차전지 업계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고 있어 국내 2차전지 종목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삼성SDI(006400). 삼성SDI는 국내 2차전지 대표3(삼성SDI, LG화학, SK이노베이션)로 배터리 메이커로서 이미 전기차 시장 성장세에 대한 대표 수혜주로 꼽히고 있다. 최근 유럽연합이 205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제로로 낮추는 '그린 딜' 정책을 확정했는데, 오는 2021년부터 탄소 배출에 대한 규제가 시작되면서 유럽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 판매 비중이 높아질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이에 전기차 배터리 업체들이 동반 수혜를 입을 것으로 예상되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하나금융투자 김현수 연구원은 "2019년 연간 4천억원 이상 적자 추정되는 중대형 전지 부문에서 전기차 배터리 물량 증가 및 ESS 1회성 비용 소멸로 수익성 개선이 가속화되고, 삼성디스플레이 지분법 이익 역시 OLED 전방 수요 증가 낙수 효과가 예상된다""2020년 하반기 전기차 시장 회복을 전망하며, 배터리 메이커들의 주가는 이에 선행하여 상승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트루윈+23.62%, 대호피앤씨+20.91%, 서원+19.0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