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마케팅을 적게 해도 수요는 작아지지 않는다 : 호텔신라(008770)



마케팅을 적게 해도 수요는 작아지지 않는다 : 호텔신라(008770)




(출처 : 씽크풀 2020.01.03 오후 1:55분 기준)

 

최근 중국인 관광객(유커)을 중심으로 외국인 관광객이 다시 늘어나면서 올해 면세점 업계 실적 기대감이 다시 커지고 있다. 올해 외국인 관광객이 2000만명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중국 시진핑 주석의 방한이 성사되면 인바운드 패키지 규제 완화까지 기대되고 있어 벌써부터 수혜주를 찾는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호텔신라(008770). 호텔신라는 지난 10월 이후 공격적인 마케팅을 정상화 시켰음에도 불구하고 면세업 매출이 기대 이상 달성되면서 4분기에 시장 컨센서스를 크게 상회하는 어닝서프라이즈가 기대되고 있다. 호텔신라는 성장 모멘텀이 더해진 개별적인 실적은 물론, 외국인 관광객 증가라는 수혜까지 입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실제로 삼성증권 박은경 연구원은 "한국 면세업계 매출이 전년대비 20% 성장할 정도로 수요가 강하게 유지될 것으로 예상되는 상황에서, 대량 구매 고객 비중이 상승할수록 상위 업체들로의 수요 쏠림이 진행될 것으로 예상되고, 사업자수도 전년대비 감소할 예정인 만큼(한화, 두산 사업 철수) 수익성이 개선되지 않을 이유는 없어 보인다""4Q19 실적을 통해 마케팅 비용을 줄여도 수요에 부정적 영향이 나타나지 않음이 확인된 만큼, 호텔신라의 2020년 마케팅 전략은 투자자들의 눈높이에 부합하는 방식으로, 즉 양적 측면과 질적 측면을 모두 만족시키는 방향으로 설정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AI시그널'은 알고리즘 분석을 통해 종목별로 주가가 앞으로 상승할 것인지 혹은 하락할 것인지 예측하여 매수·매도 신호를 알려준다. 시장상황에 따라 매수신호를 주는 경우도 혹은 매도신호를 주는 경우도 있으며, 손실을 최소화하기 위해 모든 종목에 대해 수시로 매수·매도 신호를 주는 것이 아니라 확실한 상승구간이 아니라고 판단되면 관망하며 지켜보는 기간도 있다. 중요한 점은 이런 'AI시그널' 서비스가 무료라는 것이다.

 

꾸준히 높은 수익률과 안정적인 적중률을 보여준다는 것은

전문가는 물론 인공지능(AI)에게도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매매내역을 100%투명하게 실시간으로 공개한다는 것은

'레이더스탁'이용자들의 신뢰를 그만큼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의미다.

 

실력은 물론 신뢰까지 겸비한 인공지능(AI) 투자비서

'레이더스탁'외에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