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대부업계도 ‘日퇴출운동’ : 리드코프(012700)



대부업계도 ‘日퇴출운동’ : 리드코프(012700)





(출처 : 씽크풀 2019.07.30 오후 2:22분 기준)



최근 불매운동이 한창인 가운데 대부업계에서도 일본계 대부업체 추방운동이 벌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반사이익을 받을 수 있는 국내 대부업체들이 주목 받고 있다. 저축은행과 대부업계 등 한국의 서민금융시장에 풀린 일본계 자금이 17조원을 넘어선 것으로 집계되는데, 특히 서민금융시장에선 일본계의 대출 점유율이 4분의 1에 육박해 일본계 대부업체를 추방하자는 움직임이 나타날 경우 국내 자금 기반 기업들이 수혜를 입을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그러던 중, 지난 7 29레이더스탁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리드코프(012700). 리드코프는 대표적인 국내 대부업체 중 하나로 업계 1위인 산와머니가 일본계 대부업체로 알려지며 한국 철수설이 나돌자 수혜주로 손꼽히고 있기도 하다. 리드코프는 최근 실적발표를 실시하였는데 2분기 매출액 1,385억원, 영업이익 155, 당기순이익 117억원을 기록했다고 발표하였으며, 이는 전년 대비 각각 55.79% 증가, 41.1% 증가, 41.05% 증가한 수치로 실적개선이 매우 뚜렷한 기업이다.

 

실제로 러시앤캐시, 미즈사랑. 원캐싱을 포함하는 아프로파이낸셜그룹이 2024년까지 대부업을 완전히 철수한다고 발표했고 비슷한 시기에 저축은행을 인수한 웰컴크레디라인대부(웰컴론) 또한 비슷한 계획을 가지고 있어, ‘불매운동이나 일본계 대부업체 추방운동과는 상관없이 리드코프의 시장점유율은 앞으로 더욱 높아질 것으로 예측됐다. 이에 따라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타는 모습이었는데 레이더스탁로보추천이 729일 오전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지난 29일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오스코텍 +34.31%, 에이치케이 +30.94%, 백광소재 +23.48%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현재 보유중인 리드코프에 경우 730일 기준 +16.6% 수익률을 기록하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AI증권앱 레이더스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