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중동, 미주, 선박의 세마리 토끼 : 현대일렉트릭(267260)


중동, 미주, 선박의 세마리 토끼 : 현대일렉트릭(26726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9.05 오후 3:18 기준)

 

건축물의 비구조 요소에 대한 내진 대비를 더욱 철저히 해야 한다는 견해가 제시됐다. 건축물 비구조 요소는 기계·전기의 경우 건축물에 설치하는 기계 및 전기 시스템과 이를 지지하는 부착물 및 장비 등을 의미한다. 한국전력공사가 제11호 태풍 '힌남노'가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하며 북상함에 따라 '청색비상'을 발령하고 전주(전봇대) 3200기, 특고압 전선 3668km, 변압기 9000대 등 비상 자재를 확보하며 긴급 복구체계를 유지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현대일렉트릭 로고)

 

바로 현대일렉트릭(267260)이다. 현대일렉트릭은 현대중공업으로부터 인적분할 후 전기 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전문 기업으로 독립 출범했다. 지난달 1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과 '상생 협력형 내일 채움 공제 업무협약'을 맺고 우수 인력의 장기재직 유도 및 ESG 경영 전환 지원 등을 통해 중소 벤처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뒷받침하는데 적극 협력할 예정이다.  지난달 사우디 전력청(SEC)과 676억 규모의 19개 상품 공급계약 체결 및 정부의 사우디아라비아 정상회담에서 네옴시티와 현지 원자력발전소 수주 프로젝트 논의 예정이라는 소식에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현대일렉트릭의 핵심 가치)

 

실제로 김홍균 DB금융투자 연구원은 "현대일렉트릭의 지난 6월 말 수주잔고는 25억 달러로 지난해 말 대비 약 7억 달러가 늘어났다"라며 "선별수주 기조에도 중동, 선박, 북미 등 주요 시장 호조에 따른 폭발적인 수주 증대 기조는 하반기에도 이어져 연간 신규 수주가 약 30억 달러에 육박할 정망"이라고 말했다. 이어 "지난달 30일에 사우디 전력청과 변압기·리액터 등 상품 공급계약을 676억 원에 체결하면서 업황 개선 기대감을 고조 시키는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해성디에스 +133.3%, SK가스 +52.1%, 초록뱀미디어 +52.0% 가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