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안정적인 이익 흐름 지속 : 삼성화재(000810)


안정적인 이익 흐름 지속 : 삼성화재(00081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7.07 오후 2:08 기준)

 

금융그룹과 빅 테크 등이 잇따라 디지털 손해보험사에 진출하면서 하반기 손보업계는 디지털 보험 부문 경쟁이 치열할 전망이다. 빅 테크 카카오의 디지털 손보업 진출이 예정돼 있고, 4대 금융 지주인 신한금융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의 보험 자회사들이 디지털 손보업에 진출하기 때문이다. 이달 1일 신한금융이 지난해 11월 인수계약을 체결한 BNP 파리바카디프 손해보험의 사명을 '신한 EZ 손해보험'으로 변경하고 디지털 기반의 손해보험사로 전화하기 위한 대대적인 혁신 작업을 진행 중에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삼성화재 로고)

 

바로 삼성화재(000810)이다. 삼성화재는 국내 시장점유율 1위의 대형 손해보험사이다. 지난 4월 삼성화재 다이렉트 앱을 통해 안전운전 및 걷기를 실천하면 삼성화재 애니 포인트로 혜택을 돌려주는 '착'한 생활 시리즈를 선보인데 이어 이달 4일 자사 다이렉트 채널을 통해 실제 주행거리에 따라 보험료를 내는 '온 오프 미니 운전자 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삼성 다이렉트 앱으로 본인 소유 차량을 블루투스로 연결해 최초 1회만 연결하면 차량을 주행할 때마다 자동으로 보장받을 수 있다. 금융소비자 연맹의 '2022 좋은 손해보험사 평가"에서 1위를 차지해 평가 이후 20년 연속 부동의 1위를 고수하며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삼성화재의 Vision2023)

 

실제로 정준섭 NH투자증권 연구원은 "2분기 실적에 장기 위험 손해율 개선과 자동차보험 손해율의 제한적 상승 흐름이 나타날 것"이라며 "장기 위험손해율 개선은 백내장 시술 감소가 주효했으며 자동차 손해율도 제도 개선안의 단계적 시행이 효과를 나타내고 있기 때문"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2분기의 양호한 손해율 흐림이 하반기에도 지속된다면 올해 연간 순이익은 일회성 이익이 있었던 지난해보다도 증가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수익추구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수익추구형은 현재 시장상승세를 주도하고 있는 종목을 찾아내어 시장주도주 공략을 중심으로 매매하는 AI이다. 때문에 상대적으로 매매횟수가 많은 대신 보유 종목 수익률 극대화 전략을 쓰기 때문에 수익성을 중요시하는 공격적인 투자자들에게 가장 잘 맞는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최근 수익추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세코닉스 +30.8%, 천보 +23.3%,  심텍 +22.5%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 입장에서 시간과 비용은 아주 중요하다.

 

오르지 않는 종목을 보유하고 있는 것 또한 비용이기 때문에 나중에 오를 가능성이 있더라도 지금 오르지 못하면 정리를 하고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는 것이 매우 효율적이다상승 시작을 확인하고 매매하기 때문에 단기 고점 매수경향이 있으나 대신 승률이 높으며 시간과 비용을 아낄 수 있다.

 

 

 

공격적인 투자자들을 위해

낮은 회전율로 답답해하는 투자가 아닌

높은 회전율로 시장 주도주를 공략하고

 

 

 

시간과 비용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한번 매수하여 오를 때까지 기다리는 투자가 아닌

한번 매수하면 단기간에 수익을 실현하고 다른 종목에 다시 재투자 하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수익추구형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에게 이보다 잘 맞는 AI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