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1분기에도 이 분위기 그대로 : HMM(011200)


1분기에도 이 분위기 그대로 : HMM(01120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2.02.28 오후 04:01 기준)

 

올해도 해상운임의 고공행진이 예상되고 있다. 올해 새로 인도되는 선박이 많지 않아 수급은 여전히 팬데믹 이전보다 타이트하지만 유럽 항로를 중심으로 연간 단위 운임을 미리 고정시키는 화물 계약들이 늘고 있기 때문이다. 해운주의 작년 호실적의 배경인 해상 물류난에 따른 운임 상승이 올해도 지속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며 투자자들의 주목이 상승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HMM 로고)

바로 HMM(011200)이다. HMM은 100여 척의 다양한 선박과 물류시설, 전 세계를 거미줄처럼 연결하는 항로망, 해운업계를 선도하는 IT시스템, 숙련된 해운 전문인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수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각종 수출입 제품은 물론, 원유, 석탄, 철광석, 특수호물 등 국가 전략물자를 수송하여 국가경제의 대동맥 역할을 수행하며 다각화된 사업 영역을 영위하며, 특정 분야의 시황 변동에도 안정적인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사업 구조를 확보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HMM의 '탱커선')

실제로 최고운 한국투자증권 애널리스트는 "올해도 해운시장의 물류대란이 이어지며 운임이 2분기를 고점으로 하반기부터 조정받기 시작해온 운임 하락폭은 우려만큼 크지 않을 것."이라며 "실적에 반영되는 시차까지 감안하면 1분기에 HMM은 증익을 이어갈 전망."이라고 말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 총 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대원미디어 +614.0%, 해성디에스 +133.3%, 이루온 +103.0%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 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