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중국향 모멘텀을 주목하자 : 큐브엔터(182360)



중국향 모멘텀을 주목하자 : 큐브엔터(18236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6.08 오후 2:21분 기준)

 

최근 지니뮤직 등 국내음원 업체가 텐센트 뮤직 및 FUGA 등 다양한 글로벌 플랫폼에 케이팝 음원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하면서 중국 한한령 해제 분위기에 엔터주들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활동을 미뤄왔던 대형 기획사들의 간판 아티스트들이 하나둘 모습을 드러내고, 3세대 걸그룹으로 분류되는 여성 아이돌들이 줄줄이 컴백을 예고해 주가에도 긍정적인 시그널이 기대되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R1 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큐브엔터 로고)


바로 큐브엔터(182360). 큐브엔터는 최근 중국 넷이즈 그룹 계열의 왕이원 뮤직과 75억원 규모의 독점 음원공급 및 공동 프로모션 계약을 체결하면서 주목을 받아 주가가 급등했다. 왕이원 뮤직은 약 9억명의 음원 가입자를 보유해 텐센트 뮤직과 중국 음원시장을 양분하는 회사로 넷이즈의 경우 알리바바와 바이두 그룹이 공동 출자한 음원 및 엔터테인먼트 회사다. 이번 중국 독점 계약과 더불어 시진핑 주석의 방한 일정이 가시화되면서 한중관계가 회복될 조짐을 보이자 엔터주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으며 강세를 보이고 있다.


(왕이원 뮤직과 독점 음원공급 계약을 체결한 큐브엔터)


실제로 현대차증권 유성만 연구원은 "이번 왕이원 뮤직과의 계약은 단순한 음원공급 계약을 넘어서 향후 중국 본토에서 큐브엔터 아티스트들의 프로모션 강화 및 향후 오프라인 활동까지 감안한 전략적 제휴로 중국 활동 관련공연, 매니지먼트 계약 등 큐브엔터의 아티스트들을 활용한 IP 사업 등 추가적인 비즈니스가 예상된다""최근 한 단계 레벨업 된 '여자아이들'을 비롯하여, 컴백이 예정된 'CLC' '펜타곤'에 올해 말~내년 상반기 신인 아이돌 그룹의 데뷔가 예정되어 있어서 안정적인 라인업이 구축되고 있다. 현재는 코로나19로 일시적인 오프라인 활동 제약이 있지만, 이번 왕이원 뮤직과의 음원 및 공동 프로모션 계약으로 향후 중국향 온오프라인 비즈니스가 본격화 될 전망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R1알파'는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이다. 주식시장이 마감되면 인공지능(AI)은 지난 5년동안의 시세 데이터부터 오늘까지의 시세 데이터까지 모두 수집해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학습한다. 또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분석을 시작한다. 분석이 끝나면 오늘부터 10일 이내에 주가가 10%이상 상승할 종목과 10%이상 하락 종목을 선별하여 알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AI파인더의 예측서비스'.

 

예측이 실제로 얼마나 잘 적중하는지는 예측 스코어를 통해 볼 수 있다. 현재 평균 예측 스코어는 71.49~93.21점으로 평균값은 80.25이다. 다시 말해 예측 100 중 약 80은 예측이 맞는다는 이야기다. 'R1알파'는 예측결과뿐만 아니라 예측 후 현재진행 중인 종목까지 모두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신뢰를 위해서 예측성공인 실패 모두 100%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일 개장 전 미리 공개되는 'AI파인더 예측서비스'

 

상승예측 종목으로 수익률은 높이고

하락경고 종목으로 리스크는 회피하는 투자

 

지속되는 악재로 시장이 흔들려도

'레이더스탁'과 함께라면 문제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