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곧 인정 받을꺼야 : CJ CGV(079160)



곧 인정 받을꺼야 : CJ CGV(079160)



(이미지를 클릭하면 현재 시세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출처 : 씽크풀 2020.02.25 오후 3:14분 기준)

 

영화 '기생충'이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4관왕에 오르는 등 눈부신 성과를 내자 제작사인 바른손이앤에이, 극중 등장하는 짜파구리의 제조사 농심 등 관련주들이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 중 투자와 배급, 해외 홍보 등을 맡았던 CJ그룹주들이 덩달아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R1 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CJ CGV 로고)


바로 CJ CGV(079160). CJ CGV는 지난해 다수의 흥행작 열풍으로 박스오피스 성장에 힙입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기록했다. 터키를 제외한 국내, 중국, 베트남, 인도네시아가 크게 성장하며 외형 성장을 이끌어냈고 영화 '기생충'의 열풍에 힘입어 국내외 극장에 적극적인 홍보와 재개봉으로 그 수혜도 톡톡히 보고 있다. 이에 광고판촉비 절감으로 인한 판관비 개선 및 중국, 베트남 ATP(평균티겟단가)가 상승하면서 영업이익도 개선되었지만, 최근 코로나19 감염증 사태로 인해 소비자들의 극장 관람 소비가 위축되면서 일시적인 영업 부담이 커진 상황이라 저가 매수의 기회가 될지, 추가적인 하락이 발생할지 투자자들의 관심이 모이고 있다.


(방역작업으로 영업이 중단됐던 CGV)


실제로 DS투자증권 최재호 연구원은 "COVID-19사태의 손실 폭을 최소화 시키기 위해 건물주와 임대료를 협상하고 있으며, 인력 축소로 인건비 최소화, 정부의 임차료 감면 등 철저한 비용 통제를 진행중이다""안정화 시기를 예단하기는 어려우나 메르스 사태 당시도 연간 관람객수는 21,730만만명으로 전년대비 1%상승한 점을 감안해 봤을 때 2H20부터 실적은 회복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R1알파'가 새로운 상승예측 신호를 보냈다.


(이미지를 클릭하면 상세설명으로 이동합니다)


레이더스탁 'R1알파'는 시세 데이터를 바탕으로 미래의 변동성을 예측하는 인공지능(AI)이다. 주식시장이 마감되면 인공지능(AI)은 지난 5년동안의 시세 데이터부터 오늘까지의 시세 데이터까지 모두 수집해 빅데이터를 형성하고 학습한다. 또 수집한 빅데이터를 바탕으로 주식시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분석을 시작한다. 분석이 끝나면 오늘부터 10일 이내에 주가가 10%이상 상승할 종목과 10%이상 하락 종목을 선별하여 알려주는데 이것이 바로 'AI파인더의 예측서비스'.

 

예측이 실제로 얼마나 잘 적중하는지는 예측 스코어를 통해 볼 수 있다. 현재 평균 예측 스코어는 71.49~93.21점으로 평균값은 80.25이다. 다시 말해 예측 100 중 약 80은 예측이 맞는다는 이야기다. 'R1알파'는 예측결과뿐만 아니라 예측 후 현재진행 중인 종목까지 모두 보여준다. 이용자들의 신뢰를 위해서 예측성공인 실패 모두 100%실시간으로 공개하고 있어 누구나 확인해 볼 수 있다.

 

매일 개장 전 미리 공개되는 'AI파인더 예측서비스'

 

상승예측 종목으로 수익률은 높이고

하락경고 종목으로 리스크는 회피하는 투자

 

지속되는 악재로 시장이 흔들려도

'레이더스탁'과 함께라면 문제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