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무인화 시장 리더 신사업 정복 : 한국전자금융(063570)



무인화 시장 리더 신사업 정복 : 한국전자금융(063570)




(출처 : 씽크풀 2019.10.31 오전 10:41분 기준)

 

최저임금 인상으로 인건비가 상승하면서 이제는 주차장을 포함해 패스트푸드점, 극장, 카페까지 모두 키오스크를 사용하며 무인화가 진행되고 있다. 비용절감 측면이나 리스크관리 측면에서 직접 사람을 고용하는 것보다 훨씬 효율성이 뛰어나고 관리도 편한만큼 무인화 시장은 더욱 커질 전망이다. 무인화 진행이 가속화 되면서 시장도 점점 커지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한국전자금융(063570)이다. 한국전자금융은 현금인출기, 무인 주차장, 키오스크 등 무인기기 특화 기업으로 무인화 시장의 리더로 꼽히고 있다. 현금인출기에서 시작해 키오스크와 무인 주차장 등으로 꾸준히 사업영역을 넓혀왔고 현재는 사업 전환기 이후 무인화 사업 매력을 발휘해 투자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실제로 삼성증권 오동환 연구원은 "한국전자금융의 신규 성장동력인 무인 주차와 키오스크 등 무인화 매출이 고성장 중으로, 무인 주차장 사업은 1420억원에서 19400억원으로 폭발적으로 성장중이다""키오스크 매출 역시 중소 프랜차이즈의 인건비 절감 노력으로 시장이 빠르게 성장해 매출액도 지난해 100억원에서 올해 140억원으로 증가할 전망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리스크관리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리스크관리형은 회사의 실적이 확인되는 종목을 선정 후 해당 종목들에 대한 매매주체들의 움직임을 분석하여 최적의 매매타이밍을 찾는다. 리스크관리 차원에서 시장이 나쁠 때는 종목 수를 줄여 관리하고, 시장이 좋을 때는 종목 수를 늘려 수익률을 높이는 등 손실을 최대한 피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때문에 안정성을 중요시하고 투자기간을 중장기로 보는 투자자들에게 적합하다. 또한 다른 AI유형에 비해 비교적 매매횟수와 보유종목수가 적기 때문에 초보투자자나 직장인도 쉽게 따라하기 좋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리스크관리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에이치케이 +30.94%, 와이인텍 +28.75%, 이엠넷 +26.8%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안정성을 중요시하는 투자자들을 위해

기대감만으로 상승하는 위험한 가짜 테마주들이 아닌

개선된 실적으로 상승하는 탄탄한 진짜 수혜주를 선정하고

 

초보투자자와 직장인투자자 분들을 위해

매일 수십 개의 종목을 매수하는 것이 아닌 일주일에 2~3종목만을 매수하고

하루에도 수십 번씩 매매하는 것이 아닌 한달 내외로 보유하여 매매횟수를 줄이는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당신의 주식투자 나침반으로 이보다 적합한 AI가 또 있을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