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메이가이치 최대 수혜주 : 경동나비엔(009450)



메이가이치 최대 수혜주 : 경동나비엔(009450)



(출처 : 씽크풀 2019.10.11 오후 1:37분 기준)

 

지난 10일 미국 워싱턴에서 1차 미·중 고위급회담이 성공적으로 마무리되면서 미·중 무역분쟁이 완화될 것이란 전망이 나오고 있다. 실제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협상이 매우 잘 됐다며 협상이 이튿날 재개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미·중 무역분쟁이 완화되면 사장 먼저 떠오를 수혜주들이 투자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경동나비엔(009450)이다. 경동나비엔은 국내 가스보일러/온수기 1위 업체로 중국발 미세먼지 대책 일명 '메이가이치'의 최대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중국 정부의 미세먼지 대책의 일환인 '메이가이치(석탄개조사업)'사업이 미·중 무역분쟁으로 인해 주춤하였으나, 이번 고위급회담을 계기로 점차 완화되어 '메이가이치'사업이 본격화 될 전망이다. 중국 정부는 미세먼지 등 환경문제로 인하여 향후 석탄난방 비중을 83%에서 30%로 대폭 줄이기로 했고, 이에 따라 국내보일러사로는 유일하게 중국 '메이가이치'사업에 공식 거래업체로 참여하고 있는 경동나비엔이 대표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DS투자증권 전상용 연구원은 "경동나비엔은 2014년 서탄 신공장 완공이후 국내 대기환경개선특별법 통과에 따른 친환경 보일러 설치 의무화, 중국 친환경정책인 '메이가이치'사업 등으로 인해 지난해까지 매출 (2014~2018)CAGR+14.1% 성장해오고 있는 회사이다""베이징과 톈진, 허베이 등 중국 대도시 지역에서 국내 보일러사로는 유일하게 메이가이치 사업에 공식 거래업체로 참여하고 있으며, 2017년에 약 14만대의 가스보일러 수출실적과 777.3억원의 중국 매출을 기록해 미·중고위급회담을 계기로 메이가이치 사업을 본격적으로 전개할 것으로 보여 동사의 수혜가 예상된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추천'이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리스크관리형 / 수익추구형 / 단기매매형3가지 유형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이번에는 단기매매형이 매수신호를 보냈다. 단기매매형은 수익률보다는 승률을 더 중요시하며 특히, 시장 하락기에 손실을 방어하는 알고리즘이 강화된 AI이다. 하락기에는 보수적으로 대응하면서 승률을 관리하고, 상승장이나 횡보구간에서는 빠른 매매로 회전율을 높이면서 수익률을 끌어올리는 전략을 취하고 있다. 평균 보유기간은 6.5일로 1주일 내외로 매매를 마무리하며 투자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단기매매스윙매매에 가까운 투자성향을 띄고 있어 빠른 매매로 단기 수익을 확보하고자 하는 투자자들에게 가장 적합한 AI이다.

 

가장 중요한 수익률 역시 꾸준히 두 자릿수를 기록하며 그 실력을 입증하고 있다. 단기매매형의 최근 매매완료 종목 수익률을 살펴보면 동아화성+16.32%, 덕산네오룩스+16.11%, 모베이스+16.09% 등 꾸준히 높은 수익률을 보여주고 있다.

 

단기간에 10%에 가까운 수익을 올린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때문에 단기매매형의 경우 초보투자자나 직장인 투자자는 신호를 따라 하는 것이 어려울 수 있다.

 

레이더스탁 '로보추천'단기매매형

중수 이상의 투자자라면 이보다 좋은 투자비서는 없을 것이다.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