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종목 News

자율주행 시대 준비 착착 진행중인 : 엠씨넥스(097520)



자율주행 시대 준비 착착 진행중인 : 엠씨넥스(097520)



(출처 : 씽크풀 2019.10.02 오후 2:00분 기준)

 

최근 현대자동차와 미국 앱티브가 총 48000억원을 투자해 자율주행차 소프트웨어를 개발하기 위한 합작사를 만든다고 발표하면서 자율주행 자동차 관련주들이 증시의 '핫 테마'로 떠올랐다. 현대자동차의 합작사 투자 발표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트위터에 직접 언급할 만큼 세간의 큰 주목을 받고 있어 자율주행차 관련 수혜주를 찾는 투자자들의 움직임이 바빠지고 있다. 그러던 중, 레이더스탁 '로보포트'가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바로 엠씨넥스(097520). 엠씨넥스는 카메라 모듈 전문업체로 본래는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카메라모듈이 주 매출이었으나 최근 자율주행차가 이슈로 떠오르며 엠씨넥스의 차량용 카메라 모듈이 주목을 받고 있다. 엠씨넥스에서 생산하는 차량용 카메라는 주로 ADAS(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에 사용되는데 SD 3D 카메라부터 DSM 카메라, STEREO 카메라 등 자율주행차에 반드시 필요한 카메라와 시스템을 개발/생산하고 있어 새로운 자율주행차 수혜주로 떠오르고 있다.

 

실제로 키움증권 김상표 연구원은 "하반기 차량용 카메라모듈의 손익 개선 등에 힘입어 매출액과 영업이익 모두 상반기보다 개선된 실적을 시현할 전망이다""보급형 최상위 모델 및 프리미엄 스마트폰향 카메라모듈 및 구동계 매출 비중이 빠르게 증가하고 있으며, 내년 상반기 프리미엄 스마트폰 카메라모듈 사양의 가라픈 증가 및 점유율 확대를 감안 시 제품믹스 개선과 실적 호조세가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고 분석했다. 전문가들이 잇따라 긍정적인 의견을 제시하면서 주가도 최근 상승세를 보였는데, 레이더스탁 '로보포트'가 새로운 매수신호를 보냈다.

 

레이더스탁 '로보포트'는 크게 성장형 / 가치형 / 성장가치형3가지로 분류되며 각 종류별로 1000 / 2000 / 3000으로 분류되어 15가지의 종류로 구성되어 있다. 투자자는 자신의 투자가치나 철학에 따라 성장형 / 가치형 / 성장가치형 중 맞는 유형을 고른 뒤 자신이 가지고 있는 자본금액에 따라 1000 / 2000 / 3000중 선택하면 된다.

 

자신에게 맞는 포트폴리오를 선택했다면 유형별로 나뉘어진 '로보포트'AI가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포트폴리오에 가장 적합한 종목을 선정하여 알려주고 딥러닝머신을 통해 최적의 매수·매도 가격 타이밍과 매집 수량까지 알려준다. 그 중 이번에 '엠씨넥스(097520)'에 대한 매수신호를 보낸 것은 '성장가치형 3000'이다.

 

개인투자자가 가장 많이 실수하는 부분은 종목에 대한 기본적 분석의 실패보다 기술적 분석의 시패로 인한 경우가 더 많다. 종목선별에 대한 실수도 있지만 매매타이밍에 대한 실수가 더 많다는 것이다. 투자자는 인간이기 때문에 심리적인 요인이 주식투자에 많은 영향을 주고 있다.

 

하지만 레이더스탁 '로보포트'는 말 그대로 AI이기 때문에 인간의 감정적인 리스크를 배제하고 오직 프로그램에 의한 데이터분석만으로 투자하며 그 실력은 수익률로 증명해주고 있다. 레이더스탁에는 '로보포트' 이외에도 투자에 도움을 주는 수많은 서비스가 존재한다.

 

개인투자자에게 주식시장은 혼자 싸우기엔 버겁고 외로운 전쟁터이다. 이제는 믿을 수 있는 아군 한 명쯤 데리고 해보는 것은 어떨까?

- AI증권앱 '레이더스탁' -